본문 바로가기
B. People/마음대로 사는 사람들

"윤석열 대통령은...", 땡윤뉴스가 시작되나? 오늘 땡전 뉴스 데쟈뷰에 화들짝 놀랐다.

by Metapoem 2022. 5. 12.
반응형

내 생각이 틀렸기를 바란다. 오늘 오후 귀가 중이었다. 차를 몰고 오는데 6시 시보가 울리고 아나운서의 멘트가 시작되었다.

"윤석열 정부는..."

나는 화들짝 놀랐다. 1980년대 7년간 전두환 군사정권 시대가 떠올랐기 때문이었다. 당시 라디오 뉴스 시작 멘트나 TV 뉴스 첫 멘트가 떠올랐다.
"뚜.뚜.뚜.~!"
"전두환 대통령은..."

이른바 땡전뉴스였다.


땡전뉴스
땡전뉴스



윤석열 대통령 취임 이후 어쩌다 처음 듣게된 오후 6시 라디오 뉴스.

어쩌다 뉴스 첫 보도가 그렇게 된 것이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찝찝했다.

지난 5년간 가끔씩 라디오 뉴스를 들었지만
"문재인 대통령은..."으로 시작한 멘트는 기억이 별로 없다. 아예 문 대통령 관련 기사는 첫 보도로 내밀지도 않았던 라디오, TV 방송사들이 아니었던가!

2013년 이후엔 땡박뉴스도 풍자되긴 했지만 별로기억에 없다.


뉴스
450전 박근혜 대통령


이번에 "땡윤뉴스" 문화가 시작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 윤석열 주변 측근들이 아부하느라 해선 안될 짓을 또다시 해서 추악한 사태가 일찍 일어나는 일이 없길 바란다.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자들이 너무 많이 보여서 그런다.

기우였기를 바라면서......


반응형

댓글